아멕스 플래티넘 카드의 주요 혜택 중 Fine Hotels & Resorts (이하 FHR) 이라는 혜택이 있다. 말 그대로 전 세계의 호텔중 아멕스와 제휴를 맺은 호텔을 FHR을 통해 예약할 경우, 더 좋은 대접과 호텔 베네핏을 받을 수 있다. 물론 FHR 을 이용할 경우 호텔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 예약하는 것보다는 조금 비싸다. 하지만 호텔 티어가 없거나, 체인 호텔이 아닌 경우 FHR 을 이용해 예약하면 베네핏을 괜찮은 가격에 이용 할 수 있다. 오늘은 FHR 을 이용하는 방법과 그로 인해 얻는 혜택을 비교해보려고 한다.



먼저 준비할 것은 아멕스의 플래티늄 카드가 있어야 한다. 물론 이 글을 읽고 있다면이미 플래티늄 카드가 있거나, 또는 신청을 염두에 두고 있을거라 생각한다. 만약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의 베네핏을 알고 싶다면 여기를 눌러 알아볼수 있다. 연회비가 $450으로 그냥 보기에는 굉장히 비싸게 보이지만, 따라오는 베네핏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이다; 예를 들어 매년 $200 의 항공사 크레딧을 받을수 있고, 힐튼이나 SPG 의 골드 멤버쉽 등을 받을수 있다. 


이제 FHR 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. 

먼저 https://www.americanexpressfhr.com/ 에 접속해 로그인을 해야한다.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가 없다면 검색은 가능하지만 예약을 할 수 없다. 검색창에 여행지와 날짜, 사람 수를 입력하고 Search 를 누른다. 



내가 사는곳과 가장 가까운 뉴욕을 검색해 보았다. 가격대가 만만치 않으니 가장 싼 W New York Times Square 를 눌러보자. 내가 가고자 하는 날짜인 11월 21일에서 11월 22일을 검색해보았더니 하루에 299불이 나온다. 물론 세금을 합하면 더 비싸진다. 원하는 Rate 과 객실을 누르고 일반 호텔을 예약하는것처럼 개인정보와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된다. 


자, 이제 같은 호텔을 SPG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자. 


어라? 같은 호텔에 같은 날짜로 찾아봤더니 가장 싼 방이 $235가 나온다. 이렇게만 보면 공홈에서 예약하는것이 훨씬 싸게 먹힌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
하지만 만약 SPG 호텔 티어 (레벨)이 없다면 $235짜리 방을 예약할 경우 따라오는 베네핏은 아무것도 없다. 단지 하루에 방만 $235를 내고 자는것이고, 플래티넘 레벨이 아닌 이상 조식이나 라운지는 갈수도 없기 때문이다. 이제 아멕스 FHR 로 예약할 경우 따라오는 베네핏을 보자.


빨간 네모를 보면 알겠지만, 아멕스 FHR 베네핏은 다음과 같다: 12시 체크인, 개런티 4시 체크아웃, 룸 업그레이드, 2인 조식 무료, 무료 와이파이, 그리고 Unique Property Benefit 이라는 호텔마다 혜택을 주는데 W Times Square 의 경우 $100의 스파 크레딧을 준다. 가격으로 환산해 보면 뉴욕 호텔에서의 2인 조식은 보통 $30-60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, 와이파이를 대략 $20, 스파 크레딧 $100만 생각해도 공홈에서 예약하는 가격인 $235불과의 차이를 훨씬 상회한다. 그리고 라운지가 있는 호텔인 경우 라운지 이용도 가능하다. 또한 4시 체크아웃이 무조건 된다는 것도 여행지에서는 아주 파워풀한 혜택으로 생각된다. 


이렇기에 FHR 로 예약하는 경우 괜찮은 혜택을 합리적인 추가 가격에 얻을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. 몇번 찾아본 결과 심하면 Rate 이 $20 차이가 나는데도 베네핏은 위에 설명한것처럼 다른 경우가 꽤나 있었다. FHR 베네핏은 특히나 호텔 티어가 없을 때나 티어 시스템 자체가 없는 럭셔리 호텔 등에서 꽤나 좋은 선택일것 같다. 그렇기에 잘 이용하면 럭셔리하고 편한 여행이 가능하다. 


그럼 다음 여행을 기다리며..


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

CREDIT CARDS / 카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